커뮤니티

Q. 천일염은 어떻게 보관하나요?
A. 천일염은 주변의 수분을 흡수하는 조해성을 가지고 있어 습기가 많은 곳에 보관시 천일염에서 간수가 나올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천일염은 직사광선을 피하고 습기가 적은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품을 개봉했다면, 꼭! 밀봉해서 보관해 주시기 바랍니다.
혹시나 간수가 생겨 눅눅해졌다고 생각이 된다면, 사용하기 전에 살짝 볶아서 사용 하시거나, 그릇에 담아서 전자레인지에 양과 눅눅한 정도에 따라 30초~1분 돌려 주시면 다시 뽀송뽀송한 소금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Q. 천일염의 유통기한은 어떻게 되나요?
A. 천일염은 유통기한이 5년 이상으로 묵을수록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저희 허브먹은천일염, 흑마늘먹은천일염 등과 같은 가공소금은 천일염 외에도 다른 첨가물이 들어갑니다. 이를 고려하여 유통기한을 설정 하였기 때문에 제품에 표시되어 있는 유통기한을 지켜서 제품을 섭취해 주시기 바랍니다.
Q. 간수가 빠진 제품인가요?
A. 저희 손봉훈 천일염은 신안 비금도에서 간수를 뺀 천일염을 가져와 자연건조를 거치고 가공하기 때문에 뽀송뽀송한 상태로 제품이 출고됩니다.
Q. 천일염 안전한가요?
A. 저희 손봉훈 천일염의 천일염은 매달 전문분석기관에 품질분석을 맡겨 납, 카드뮴 등과 같은 시험·검사 항목들을 검사 기준 이하로 관리합니다.
또한 저희 회사 제품 외에 타 업체에서 들어오는 허브, 흑마늘, 통후추 등도 들어올 때 모두 시험·검사 성적서를 받아서 검토하기 때문에 안전하게
섭취하실 수 있습니다.
Q. 소금의 하루 권장량은 어떻게 되나요?
A. 국제보건기구(WHO)에 의하면 성인 하루 나트륨 권장량은 2,000mg입니다. 이를 소금으로 환산하면 5,000mg 즉, 5g이 되고
이는 한 티스푼 정도의 양입니다.